본문 바로가기

Product Design/오즈코딩스쿨

디자인부트캠프 Chapter 2. DAY 13

1. 피그마 인터페이스 기본

  • 좌측: 페이지 / 레이어 구조 확인 및 관리
  • 중앙: 디자인 캔버스
  • 우측: 선택한 요소의 속성 조정 패널

 

2. 기본 도형 및 구성 요소 만들기

  • 도형 툴: 사각형(R), 원(O), 선(L) 등 생성 가능
  • 텍스트(T): 텍스트 요소 추가 가능
  • 속성 조정: 색상, 테두리, 그림자 등 우측 패널에서 설정

 

3. Boolean 연산 기능

 

shift로 2개 이상의 도형 선택 후, 디자인의 더보기에서 클릭 / 단축키

  • Union(합집합): 선택한 도형을 하나로 병합
  • Subtract(차집합): 위에 있는 도형의 영역을 아래 도형에서 제거
  • Intersect(교집합): 겹치는 영역만 남김
  • Exclude(제외): 겹치는 영역만 제거하고 나머지 유지
  • 벡터 아이콘 디자인, 복잡한 형태 제작에 유용
  • Alt + Shift + U
  • Alt + Shift + S
  • Alt + Shift + I
  • Alt + Shift + E

 

 

 

4. 디자인 기본 원칙

  • 시각적 무게와 균형 고려
  • 반복, 정렬, 여백 요소 사용
  • 그리드 기반 정렬로 정돈된 레이아웃 구성 가능

 

 

5. 오토 레이아웃(Auto Layout)

  • 선택한 요소에 자동 정렬 기능 부여
  • 방향 설정: 수직 or 수평 정렬 선택
  • 간격, 패딩, 정렬 옵션 지정 가능
  • 콘텐츠 크기에 따라 부모 프레임 자동 조정
  • 버튼, 카드, 리스트형 UI 구성에 필수

 


https://www.tistory.com/auth/login/?redirectUrl=https%3A%2F%2Fdesign-exp-plus.tistory.com%2Fmanage%2Fnewpost%2F%3Ftype%3Dpost%26returnURL%3D%252Fmanage%252Fposts%252F